더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, 이정환닷컴!

인셉션 마지막 장면이 말하는 것.

Written by leejeonghwan

May 16, 2021

생각나서 찾아봤습니다.

위의 두 장은 코브의 기억.
아래 두 장은 마지막 장면.

입고 있는 옷도 다르고 아이들이 좀 더 컸군요. 2년 정도 더 큰 거 같고요. 아래 왼쪽은 약간 착각하기 좋게 찍었는데 클로즈업한 장면을 보면 확실히 다른 아이들입니다. 실제로 캐스팅도 아이들이 두 명씩 네 명이라고 하고요.
엔딩을 두고 논란이 있긴 했지만 일찌감치 정리된 문제였죠.

아버지 역할을 맡았던 마이클 케인이 영화 개봉 8년 뒤에 한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.

“I said, ‘When is it the dream and when is it reality?’ He said, ‘Well, when you’re in the scene it’s reality.’ So, get that — if I’m in it, it’s reality. If I’m not in it, it’s a dream.”
감독에게 “어디가 꿈이고 어디가 현실인지 모르겠다”고 말했더니, “당신이 나온 데가 현실이고 당신은 꿈에 나온 적 없다”고 했다고.

그러니까 아버지가 등장하는 공항 장면부터 아이들을 만나는 장면까지는 (적어도 감독의 설정으로는) 모두 현실.

 

 

 

 

 

 

.

www.leejeonghwan.com
leejeonghwan.com audio
Voiced by Amazon Polly

Related Articles

Related

라즈베리 파이 오디오 만들기.

라즈베리 파이 오디오 만들기.

시간 날 때마다 만들었던 라즈베리파이 오디오. 드디어 완성. 사실 별 거 없는데 여기저기서 부품 조달하고 거기에 맞춰 도면 만드는 게 힘들었습니다. build log는 영어로. This is my new network audio system. All in one Integrated Amplifier. 1. Raspberry Pi 4B. 2. Hifiberry DAC+DSP. 3. 7 inch touch screen for raspberry pi. 4. Chromecast...

1인2표제의 함정 : MBC 사장 선거의 경우.

1인2표제의 함정 : MBC 사장 선거의 경우.

극단적인 시나리오를 가정해 보자. 후보는 셋이고 이 가운데 둘을 최종 결선에 내보내야 한다. 선거인단이 150명이라고 치면, A 후보가 70표를 얻고 B 후보가 50표, C 후보가 30표를 얻을 경우 A와 B가 결선에 진출한다. 그런데 가장 선호하는 후보 한 명이 아니라 두 명을 선택하게 한다면(1인2표) 어떤 변수가 발생할까.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. 1순위에서 A=70, B=50, C=30인데, 2순위에서 A=20, B=60, C=70이면, 합산해서 A=90,...

사랑한다고 들이대는 채팅 AI.

사랑한다고 들이대는 채팅 AI.

오늘 뉴욕타임스 1면 기사는 빙 AI와의 대화 내용이다. 제목은 “사랑해요. 당신은 결혼했나요?”다. “챗GPT 써봤더니” 류의 기사가 넘쳐나고 있는데 뉴욕타임스의 이 기사는 조금 다르다. -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 케빈 루스는 빙(Bing)의 채팅 AI와 두 시간 정도의 대화가 “정말 이상한 경험”이었고 “매우 불안하고 두려웠고 심지어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였다”고 털어놓고 있다. - 기자가 먼저 AI를 도발한 건 맞지만(너의 어두운 자아를 끌어내 봐) 이에 대한 AI의...

더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, 이정환닷컴!

Join

Subscribe For Updates.

이정환닷컴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.

.

www.leejeonghwan.com